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글

하이엔드 인덕션 비교하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vs 디트리쉬 올프리존 인덕션

by 자동매매, 차트분석 전문 블로그 2023. 9. 16.
반응형

하이엔드 인덕션 비교 제목
하이엔드 인덕션 비교 제목

만물상 비교 시간입니다. 오늘은 인덕션 비교 콘텐츠를 가져왔습니다. 가스레인지도 많이 쓰긴 하지만 인덕션도 꽤 쓰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스레인지는 가스 폭발의 위험도 있지만 오랜 시간 요리를 하다 보면 생기는 자연스러운 가스 흡입이 건강에 정말 안 좋기 때문에 인덕션으로 바꾸는 가정이 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도 생각보다 적게 나온다는 인덕션, 이왕 바꿀 거 좋은 것으로 바꾼다면 아래 두 제품을 고민해 보셔도 좋습니다!

 

 

삼성전자 BESPOKE 빌트인 플렉스 인덕션 3구 NZ63B6657XP 

 

 

삼성전자 BESPOKE 빌트인 플렉스 인덕션 3구

COUPANG

www.coupang.com

 

 

디트리쉬 DPI7698 G 올프리존 

 

병행 정품 디트리쉬 그레이 DPI7698G 기본 설치비 무료 2년무상 A/S 사은품증정 올프리존 프리미엄

COUPANG

www.coupang.com

 

 

삼성 인덕션 vs 디트리쉬 올프리존 비교

 

1. 간단 비교 1 - 화구 비교

① 삼성 인덕션: 3구 1 듀얼, 2 플렉스 존

플렉스존은 디트리쉬와 다르게 넓이가 큰 화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② 디트리쉬 올프리존: 올프리존, 전부다 규격이 자유로운 프리존입니다.

트윈 슬라이더 기능으로 원하는 곳에 냄비를 놓고 이동해도 설정된 화력 및 예약까지 모두 전송됩니다. 화구를 냄비에 맞게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2. 간단 비교 2 - 출력 비교

① 삼성 인덕션:  최고 출력 3400와트입니다.

② 디트리쉬 올프리존: 최대 출력 7400와트입니다. 1 화구 최대 출력은 3700와트로 삼성인덕션보다 높습니다. 여러 개 요리를 할 때 출력이 세서 용이한 면이 있습니다.


3. 간단 비교 3 - 색상, 기타 특징비교

① 삼성 인덕션: 스마트 싱스 연동 밀키트 조리법, 쿡센서 연동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최근요리 기억기능, 16가지 안심설계로 안전도 신경 쓴 제품입니다. (잠금기능, 전원 자동 꺼짐, 화구 자동꺼짐, 출력제어, 시간제어, 과열방지, 비용기 미인지, 잔열표시, 타이머 등)

② 디트리쉬 올프리존: IOT와 연동되진 않지만 10가지 인공지능 기능이 있습니다. (과열 보호 기능, 잔류열 표시, 넘침 방지 기능, 자동 스탑 시스템, 작은 물체 비인지 기능(포크, 스푼 등),  과전압 감지, 자동냄비 감지 기능, 트윈슬라이더 기능 등)


 

삼성 인덕션 vs 디트리쉬 올프리존 실사용 후기

 

1. 출력차이

삼성 인덕션은 3400와트 최고 출력을 낸다고 하는데 오른쪽 큰 28cm 화구에서 3400와트 까지 쓴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요리를 할 땐 2구, 3구까지 전부 다 쓰기도 하는데 한 구에서 3400와트를 쓰면 다른 쪽에서는 출력이 세지 않을 수 도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펙상으로도 출력은 디트리쉬 올프리존이 세서 두 제품 간 차이가 있습니다.

2. 외부 모습

주방 상판에 밀착되는 느낌은 디트리쉬가 좋습니다. 삼성인덕션의 경우 생각보다 턱이 높은 편인데, 그 사이로 이물질이 낄 수도 있다는 느낌을 살짝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깔은 삼성 인덕션이 화이트로 주방에 너무 어울리는 색깔입니다. 청소하긴 어려울 수 있으나 인테리어적으로도 아름답습니다. 

디트리쉬 올프리존은 상판을 쇼트세란을 사용해 견고합니다. 인덕션 가장자리가 이음선이 없어 딱 떨어집니다. 단점으로는 조작부와 요리부 사이 크롬처럼 생긴 마감재가 들어가는데 그 사이에 음식물이나 국물이 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청소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3. 조작방법

삼성인덕션에 비해 디트리쉬 올프리존은 조작이 어렵기도 하고 번거로운 부분이 많습니다. 온도를 올릴 때 위 버튼을 연타해야 된다든지 설정하는 방법이 좀 어렵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삼성 인덕션은 인터페이스가 쉬워서 금방 적응한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