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글

어머 여긴 가야해! 상해 여행 전 알아보는 필수 관광지 코스 BEST 5

by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블로그 2023. 9. 9.
반응형

요즘 일본여행들 많이 가시죠? 가깝고 음식도 비교적 입맛에 맞아서 많이들 가볍게 다녀오는 여행지로 생각하실 텐데요, 조금만 눈을 돌려 보면 중국에도 좋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상해입니다. 비행기로 1시간 30분 거리밖에 되지 않아서 매우 가깝고, 음식은 동서양이 조화가 잘 되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이야기가 딴 길로 새기 전에 얼른 상해 필수 관광지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2023.10.23 - [일상 팁 글] - 북경여행 야시장 가 볼만한 곳 LEVEL 1~3까지 소개 난뤄구샹 판자위안 성화툰

 

북경여행 야시장 가 볼만한 곳 LEVEL 1~3까지 소개 난뤄구샹 판자위안 성화툰

지난번에는 상해 여행지를 소개드렸습니다. 중국 스러움이 물씬 나는 곳은 역시 후통(작은 골목)인데요, 북경의 후통은 이제 관광지로 자리 잡을 정도로 명성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중 가 볼

freedomeconomics.net

1. 예원 - 상해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정원

 

예원

예원은 상해의 역사와 전통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이 정원은 16세기에 건립되었으며 중국 정원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예원 내부에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연못, 독특한 돌다리, 그림 같은 정자, 그리고 예술적인 식물들이 가득합니다. 정원의 주변에는 전통 중국 건축물이 있어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역사적인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예원은 전통 중국 문화와 예술을 감상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원 주변에는 전통적인 중국 골목길과 상점들이 있어 중국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는 길(실제 후기)

지하철로 간다면 10호선 예원(豫园 Yuyuan Garden) 역에서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이미 근처부터 예쁜 가게들이 즐비한데, 거기가 예원은 아닙니다. 정원 입구를 정말 찾기 어려울 텐데 사실 근처 가게들이 워낙 이쁘고 볼거리도 많아서 즐기다 보면 어느샌가 도착해 있을 겁니다. 표지판을 꼭 보셔야 하는데 구곡교(九曲桥)라고 표시된 곳을 계속 따라가야 도착합니다.

상해 예원역에서 나오면 1번출구, 3번출구가 나온다. 1번출구가 길이다.

 

2. 신천지 - 대한민국 임시정부

 

상해 신천지

 

상해를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인 신천지는 분위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은 지역입니다. 유럽느낌이지만 뭔가 상해만의 특별한 색깔이 입혀져 있어 매력적인 거리입니다. 정말 걷기 좋은 거리고 골목골목에 라이브 공연을 하는 사람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이 많이 가는 이유는 역시 대한민국임시정부를 보기 위해서일 겁니다.  실제로 저도 가봤는데, 정말 마음한켠이 짠한 느낌이 아직까지도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네일 샵 옆에 임시정부라니..

임시정부 간판 옆에 네일 샵이 있는데 뭔가 느낌이 이상합니다. 우리는 아등바등 정부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 곳인데 그 옆에 아무렇지 않은 듯 가게들이 즐비한 곳,  거기가 바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적지 입니다.

실제 건물을 들어가 볼 수 있는데요, 내부는 더 안쓰럽습니다. 좁디좁은 협소주택 안에서 정부를 구상하고, 독립을 위해 노력했을 독립운동가들이 정말 열악한 상황에서 우리 독립을 위해 애쓴걸 약간이나마 느낄 수 있습니다. 국사책으로만 봤던 곳을 직접 가보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습니다.


3. 상해 디즈니 랜드

 

상해 디즈니 랜드

분위기를 바꿔서, 상해 디즈니 랜드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정말 가볼 만한 곳입니다. 정말 볼거리도 많고, 즐길거리도 많습니다. 어트랙션을 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대부분 정말 타볼 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끝에 저녁 8시쯤에는 불꽃놀이를 진행하니 끝까지 남아계셔서 좋은 사진 얻으시길 바랍니다.

(팁) 의외로 식당들이 중국음식과 서양 퓨전으로 해서 은근히 먹을만합니다.

>>가는 길

상해 지하철 11호선의 종점역인 디즈니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내리시고 나서 너무 넓어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싶으면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을 가시면 됩니다. 정말입니다! 중국은 사람이 없는 날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많이 가는 곳을 가면 입구가 나옵니다. 

 

4. 티엔즈팡 - 전통거리

티엔즈팡

티엔즈팡은 상해의 예술거리입니다. 인사동 비슷한 거리라고 보시면 되는데, 예전에 공장과 창고로 사용되던 곳이 이제는 예술가들의 거리가 되었습니다. 골목이 매우 좁은데 사람들은 많아서 걷기가 좀 힘들 수 있습니다.

 

>>티엔즈팡 맛집 - New York Style Steak & Burger / 중국 상하이 시 황푸 구 邮政编码: 200031

여긴 워낙 유명해서 검색해 보시면 바로 뜨는 맛집입니다. 제대로 된 수제버거집인데 중국 전통의 맛은 없지만 맛있는 버거를 먹고 싶을 때 강력추천합니다. 우리나라 수제버거 못지않은 퀄리티입니다.

>>가는 길

지하철 9호선 Dapuqiao(打浦桥) 역에서 하차하여 1번 출구로 나오면 길 건너편에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는 많아서 어디로든 티엔즈팡이라고 쓰여있는 곳을 가시면 됩니다.

Dapuqiao 1번출구가 동그라미 표시된 곳이고 맞은편이 바로 티엔즈팡이다.


5. 주가각

주가각

주가각은 상해 근교의 아름다운 수도 마을로서 그 독특한 물길로 유명합니다. 이 마을은 우아한 다리, 돌담길, 흔들림 다리, 고전식 중국 집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주가각을 방문하면 중국의 전통적인 수도 생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가각의 운하를 따라 보트 투어를 즐기면서 마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마을 내에는 고전적인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상점들이 있습니다. 동양의 베니스라고 하는데 그게 딱 맞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는 길

지하철 8호선 Dashijie(大世界) 역 3번 출구에서 버스정류장으로 가고, 주가각 행 버스를 타고 1시간이면 도착합니다.

 

이상 일본과 거리가 비슷한 중국 상해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본여행을 이미 가셨다면 다음번에는 상해로 여행을 떠나보심이 어떨까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많으니 여행 가실 때 한번 더 조사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